소식 NEWS

공지사항

[최근소식] [비영리리더스쿨3기] 최고의 사업 기획자로 변신중~

동그라미 재단 2016.07.01

비영리리더스쿨강의실.jpg


 
최고의 비영리 사업 기획자로 변신중인 현장입니다~
 
동그라미재단과 조선일보 더나은미래가 준비한 역량있는 비영리 리더 양성 프로그램 시즌3. ‘비영리 경영전략(1기), ‘비영리 홍보&커뮤니케이션(2기)’에 이어 2016년 ‘비영리 사업기획&이슈발굴(3기)’를 주제로 공익 마케팅 핵심 전략, 공익 및 나눔 행사기획,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 및 기자들과의 집중 워크숍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3기 그동안 이야기~
 
1강, 설레이는 첫만남
더나은미래, 박란희 편집장님과 함께 이야기한 비영리 이슈 발굴 시간!
각 소속 기관의 이슈 발굴 어려움을 이야기 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몸으로 이야기해요’ 시간에 우리는 어느새 한 팀이 되었습니다.
 
2강,
공익마케팅 스쿨 오승훈 대표님와 대중을 설득하는 이슈 발굴 전략 첫시간.
“비영리 공익마케팅, 핵심 전략”에 대하여 다양한 사례와 문제해결을 위한 단계별 주제를 이야
기하며 우리 조직의 문제와 마케팅 전략을 고민해 보았습니다.
 
3강,
적정마케팅연구소 김철환 소장님과 대중을 설득하는 이슈 발굴 전략 두번째 시간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비영리 사업 이슈화하기” 방법을 이야기하였습니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입소문을 촉진하여 ‘shareable’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셜미디어 채널의 구
독자 기반을 구축하여 조직의 이슈를 효과적으로 대중에게 알릴수 있는 방안을 찾아볼 수 있었
습니다.
 
4강,
영화 ‘말아톤’, 강수진과 슈투트가로트 발레단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공연기획의 정수를 보여
주신 명랑캠페인 오호진 대표님와 대중을 설득하는 이슈 발굴 전략 세번째 시간.
“공익 및 나눔 행사 분야의 기획”에 대하여 대중, 관객, 참여자에 입장에서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5강,
두둥~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분들과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기업을 설득하는 이슈발굴 전략 첫번째 시간. 포스코 사회공헌팀 나영훈 팀장님과 함께 기업과
지속가능한 파트너십에 대하여 고민해 보고, 기업의 입장에서 우리의 파트너로서의 기대되는 역
할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6강,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와 함께하는 기업을 설득하는 이슈 발굴 전략 두번째 시간!
KT 지속가능경영운영팀 이종일 팀장님과 KT그룹의 사회공헌 프로젝트 사례를 중심으로 NGO/NPO
의 앞으로의 역할과 집중해야 할 영역에 대하여 어떤 전문역략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해보는 시
간을 가졌습니다.
7
강,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와 함께하는 기업을 설득하는 이슈 발굴 전략 마지막 시간엔 SK브로드밴드 사회공헌팀 김도영 팀장님과 “기업 사회공헌과 파트너십”에 대하여 이야기하며 기업과의 파트너십과 서로의 인간적인 매력에 이끌림과 관계의 과정인 남녀관계와 유사한점을 찾아보고, 상대방(기업)이 정말로 원하고 필요한 것을 찾아 관계를 맺어 보기 위한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 남은 수업은 2회~ 벌써 졸업이 다가온 느낌인데요. 더나은미래 기자님들과 함께하는 “언론을 설득하는 이슈 발굴 전략” 두번의 워크숍 시간이 더욱 기다려 집니다. 비영리리더스쿨 3기 파이팅~~
 
 

비영리3기7주차수업.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