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AI교육

 

AI 교육 프로그램

 

그라미재단은 AI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국제사회, 미래사회를 이끄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Why? 미래사회 주역을 위한 인공지능(AI) 교육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아이들은 앞으로 어떤 교육에 참여하고, 어떻게 미래를 준비를 하면 좋을까요?

현재 국내외 기업들은 인공지능(AI) 기반 시스템을 제품/서비스에 걸쳐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인공지능(AI)과 연계된 기술, 지식을 갖춘 인재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학교교육 커리큘럼 및 교육정책도 이에 발맞춰 준비하고, 재정비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2021년도까지 디지털 교육시장이 매년 5%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고, 2017년도부터 2021년까지 인공지능(AI) 관련 산업시장은 50% 이상 확장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IoT(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앞의 3개 개념을 아우르는) 확장현실(XR), 인공지능(AI) 등의 기술을 마주하며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도태되지 않고 빠르게 적응하는 인재들이 미래사회를 이끄는 주역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동그라미재단은 AI교육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국제사회, 미래사회를 이끄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