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동그라미재단 TEU MED

(Purpose) 선정된 참가자들은 10년 이내에 10억명의 인류에게 도움이 될 솔루션을 발굴하기 위해
1. (How to) 인류난제 및 첨단기술 강연, 스타트업 툴킷 학습, 팀 프로젝트, 스프링보드, 멘토링, 필드트립 등을 통해 
2. (Experiences) 팀빌딩-문제정의-기술파악-솔루션개발-BM검증 등을 직접 경험하게 됩니다.
3. (Achievements) 마지막 단계인 Innovation Day에서는 팀별 BM을 전문가그룹 앞에서 발표하고우수팀 선정 시 수상, 수료자 전원 수료증을 받게 됩니다
4. (Networking) 연말 Homecoming Day를 통해 TEU + TEU MED Alumni와의 네트워킹 기회도 얻게 됩니다.

동그라미재단 TEU MED 1기(2021)

 

 

 


                             작은 사이즈.png

1기 바탕 수정.png

 

의학 전공자의과학 비즈니스 관계자의과학 분야 혁신 아이디어창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과정 소개  

 

1) 참가신청 : 2021년 9월 8일(수), 자정까지  (에세이 또는 영상제출 택1)

2) 1차 서류발표 : 2021년 9월 10일(금)

3) 2차 비대면 면접 : 2021년 9월 13일 ~ 9월 17일(금)

4) 참가신청 방법 :

 -  참가신청 링크에 접속하여 기본정보입력

 - 신청서류 작성하여 이메일 제출

5) 교육일정(안) : 2021년 9월 25일(토) ~ 11월 20일 / 총9주

 - 화,목 : 19시 ~ 22시 (온라인)

 - 토 : 10시 ~ 17시 (오프라인)

 

커리큘럼 소개 

 

 

커리큘럼1.png

커리큘럼2.png

 

 

 

운영위원회 소개

 

 



 


 


수상 팀 소개

 

TEU MED 1기는 9주 과정의 마무리로 '데모데이와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9주 과정을 마친 수료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재단 안철수 출연자는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은 그 어느 때보다 과학기술개발과 인재양성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하고, "특히 팬데믹이 5~10년 주기로 찾아오는 상황에서 바이오 기술 확보가 국가의 생존, 발전에 필수."라고 밝히며 수료자들이 한국 바이오 기술과 창업문화 발전의 주역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응원의 말을 남겼습니다. 

 

안철수.jpg

 

그리고, 데모데이에서는 총 8개의 팀의 의료기술 창업 아이디어 발표와 우수팀 시상이 있었습니다. 

 


[대상]

대상은 NEOMM 팀의 '의료취약지역의 사망률 및 의료 서비스 불평등 해소'기술 및 서비스가 수상하였습니다.

1기 대상.jpg

 

 

 

[최우수상, 우수상]

최우수상은 STEDIC팀의 '토탈 의료정보 플랫폼', 우수상은 메디컬 캠퍼스 라이프: Live on Medical LIFE!의 '메타버스를 이용한 교육 플랫폼' 팀에게 돌아갔습니다. 

1기 최우수 우수.jpg

 

 

 

 

관련 기사 및 영상 보기

관련 언론보도 게시판 바로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