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공지사항

[최근소식] [클린에어] 동그라미재단 클린에어 프로젝트 XPRIZE재단 연례보고서 소개

동그라미 재단 2019.11.06

XP-연례-보고-1-696x448.jpg


 
대기 오염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연간 약 700 만명의 사람들이 목숨을 잃고 있다는 것은 알고 계셨나요?
 
미세먼지는 다양한 오염물질로부터 생성되는 매우 복잡한 현상이기에 우리 사회에 무서운 존재가 되었습니다. 미세먼지 문제는 일반적인 대기오염처럼 국경을 넘나드는 글로벌 현상입니다.
 
국경을 넘나드는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 8월부터 동그라미재단은 혁신 플랫폼 사업 일환으로 국제 현상 공모전 설계 및 실행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XPRIZE 재단과 함께 글로벌 현상 공모전 설계(시상 분야, 범위 등을 정하는 작업)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진행하고 있습니다.
 

XP서명식_사진2.png


 
동그라미재단과 함께 진행되는 Clean Air 프로젝트가 XPRIZE 재단의 2019년 연례 보고서에 소개되었는데요. ^^  XPRIZE 연례보고서에 담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9-XP-Annual-Report_클린에어.jpg


“전 세계 90% 가 넘는 인구가 WHO 기준을 벗어난 대기오염 속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빠른 도시화와 산업화로 인해 미세먼지를 포함한 대기오염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로 새로운 건축 재료들을 통해 공기 중 대기 오염 물질을 제거하거나 혹은 우리의 자연 생태계를 통해 해결책을 마련하여 우리가 미세먼지 걱정 없이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세상을 상상해 보세요. 이 공모전을 통해 우리 도시를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 위험한 대기 오염을 제거하고 모두에게 깨끗하고 숨 쉴 수 있는 공기를 제공하기 위해 외부 공기로부터 미세먼지와 대기 오염 물질을 적극적으로 제거할 해결책을 찾을 것입니다.” 2019년 XPRIZE 재단 연례보고서에 발취된 디자인 단계 중에 있는 클린에어 프로젝트 소개
 
앞으로도 동그라미재단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우리 사회가 해결해야 할 문제들을 해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