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공지사항

[최근소식] [세발자전거] 8월 멘토&대학생학습지원단 분기보고회

동그라미 재단 2017.08.30

IMG_0503-696x464.jpg


 
 
지난 8월 23일 서울 동그라미재단과 29일 대전 카이스트 문지캠퍼스에서 멘토 및 대학생 학습지원단 분기보고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분기보고회는 올해 세발자전거의 두 번째 분기보고회로 남은 기간 동안 멘토링이 잘 이루어지도록 서로 점검하고자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KakaoTalk_20170828_114930395.jpg

 

IMG_0430.jpg


 
 
먼저 은퇴교사 멘토들은 청소년 멘티들과 더욱 잘 소통할 수 있도록 전문코치에게 ‘대화하는 법’에 대한 코칭을 받았습니다. 언어의 원리를 익히며 사소한 안부를 물을 때도 긍정적인 어휘를 사용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또 상대방과 대화할 때 무조건적으로 리액션 하지는 않는지 ‘대화하는 사람’, ‘관찰하는 사람’으로 역할을 나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화하는 서로의 모습을 피드백하면서 멘티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코칭이었습니다.
 
 

IMG_0435.jpg


 
 
코칭이 끝난 뒤에는 세발자전거 멘토링의 향후 일정에 대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인적성 프로그램, ‘ㄱ’ 찾기 코칭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멘티들이 참여하기 위해 멘토들의 역할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IMG_0531.jpg


 
 
그동안 이루어졌던 멘토링이 잘 이루어졌는지, 개선해야할 점들은 없는지 크게 세 파트, I Like(만족), I Wish(희망), I Suggest(제안)로 나눠 포스트잇을 활용한 피드백을 하였습니다. 서로 멘토링을 하며 어려웠던 점과 공유하고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을 나누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KakaoTalk_20170828_114929029.jpg

 

IMG_0139.jpg


 
 
대학생 학습지원단의 경우, 멘티들에게 필요한 과목별 수요조사 현황을 공유하고 이에 따른 향후 멘토링 계획에 대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또 멘토들과 비슷하게 I Like(만족), I Dislike(불만), I Suggest(제안)로 파트를 나눠 포스트잇을 붙이며 각자 진행해온 멘토링에 대한 후기를 나눴습니다.

이번 분기보고회를 통해 함께 한 사람들과 나눈 좋은 에너지로 더욱 힘내서 멘토들과 대학생 학습지원단이 멘티들과 좀 더 가까워지고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