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공지사항

[최근소식] [로컬챌린지프로젝트] 제 2회 로컬리더스클럽 워크숍

동그라미 재단 2016.05.03

03_로컬리더스크럽워크숍후기3.png


 
 
4월 29일 제주도에서는 로컬챌린지프로젝트(Local Challenge Project,이하 LCP) 동문 모임인 로컬리더스클럽의 제 2회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이는 작년 청도성수월마을에서 있었던 제 1회 워크숍을 잇는 두 번째 행사입니다. LCP 1기 기업인 무릉외갓집과 제주생태문화체험골에서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IMG_3158
 
IMG_3152
 
IMG_3226
 
 
전국 각지에서 50여 명이 넘는 LCP 기업 대표와 직원 및 멘토들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의 1일차 오후 1부는 김용한 팀장의 아이스브레이킹 및 팀빌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새로 로컬리더스클럽에 합류한 LCP 3기 기업들과, 아직 어색할 수도 있는 각 기업 참가자 분들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하신 분들이 다양한 사람들과 빠르게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IMG_3480
 
IMG_3461
 
IMG_3467
 
 
저녁식사를 마친 후, 2부 순서로 각 기업의 고충을 털어놓고 그 대안을 찾아보는 상호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조직 관리, 기업가 정신, 사업 기획, 지속가능성 등과 같은 여러 주제를 놓고 열띤 토론이 오갔습니다.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들을 서로 공유하면서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IMG_3545
 
 
2부 상호멘토링이 끝난 후, 참가자들은 제주자연생태문화체험골로 이동하여 레크리에이션을 즐겼습니다. 잔잔한 음악과 캠프파이어, 그리고 맛있는 야식과 함께 참가자들은 밤이 깊어가는지도 모른 채 더욱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IMG_3556
 
IMG_3561
 
 
이튿날이 되어, 2일차 오전에는 (사)제주올레 안은주 국장께서 제주올레길과 로컬 비즈니스에 대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제주올레의 탄생 배경부터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의 어려움과 극복 과정까지 진솔하게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이번 강연을 통해 각 지역에서 사업을 하시는 LCP 기업 분들에게 많은 인사이트를 줄 수 있었습니다.
 
 
재단생일2
 
단체사진3
 
 
강연이 끝난 후, 재단 창립기념일(4월 30일)을 맞아 조촐하게 기념 파티를 진행했습니다. 파티는 제주도 LCP 기업인 ‘행복한요리농부’에서 케익과 다과, 그리고 음료를 준비하여 주셨습니다. 4주년을 맞은 저희 동그라미재단은 더욱 노력하여 모두에게 기회를 줄 수 있는 사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IMG_3627
 
IMG_3647
 
 
2일차 오전 마지막 세션으로 각 기업들은 로컬리더스클럽 내에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협력사업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지역 공간을 활용한 멀티샵 구축, 공동 축제 기획 등 많은 아이디어가 오갔습니다. 이번 회의를 기준으로 더 많은 협력사업 논의가 구체화되어 지역경제에 선순환을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IMG_3709
 
IMG_3764
 
 
점심식사를 마친 후, 로컬리더스클럽 멤버들은 무릉외갓집에서 준비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두 개로 팀을 나누어 A조는 곶자왈 도립공원으로 향했고, B조는 딸기 따기 및 딸기 찹쌀떡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제주도의 자연을 체험하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체험을 마지막으로 제 2회 로컬리더스클럽 워크숍이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지역을 행복하게 하는 기업들이 더 많이 교류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