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세발자전거


동그라미재단은 모두가 꿈을 꾸고, 미래를 설계하고, 스스로 일자리의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교육기회 불평등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 공평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2017 세발자전거 진행실적
 
 

2_1_세발자전거-일정.jpg


 
● 세부프로그램
 
1. 만남을 준비합니다.(4월)
 

4.-멘토-역량강화-교육-300x168.jpg


 
[멘토 역량강화 교육_매칭 전]

멘토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 멘토들은 사전교육을 받으며 세발자전거의 특성과 내용에 맞춘 멘토링을 준비합니다. 교육에서는 세발자전거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학습 코칭 및 멘토링 보조도구 실습 등을 통해 멘토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게 됩니다. 이후로도 정기점검 및 보수교육을 통해 교육 내용이 현장에 잘 적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5.-매칭데이-300x200.jpg


[매칭데이]

역량강화 교육이 세발자전거를 이해하고 멘토링 방법을 익히는 시간이었다면 매칭데이에는 매칭된 멘티를 맞이할 준비를 하게 됩니다. 재단과 교육전문기관에서 제공하는 담당 멘티의 정보와 현장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멘티의 특성에 맞는, 구체적인 멘토링 계획을 수립합니다.

 
2. 멘토와 함께합니다.(5월~12월/주 2시간)
 

6.-멘토링-학업코칭-300x169.jpg



[멘토링 – 학업코칭]

멘토는 교육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학업 상황을 체크하고 성적 고민 및 학습법에 대한 조언을 제시합니다. 멘티는 멘토의 코칭을 받으며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방법을 익히게 됩니다.

 


7.-멘토링-정서지원-300x169.jpg


 

[멘토링 – 정서지원]

멘토는 생활, 진로, 진학 상담 또한 병행하며 멘티와 문화체험, 직업인 만남 등의 행사에 함께 참여합니다.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멘토와 멘티는 단순한 사제관계를 넘어서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게 됩니다.

 
3. 동그라미재단과 교육전문기관이 지원합니다.(5월~12월)
 

8.-학습지원주-4시간-300x169.jpg


 
[학습지원]
멘토가 코칭을 통해 멘티의 학업 상황을 체크하고 조언한다면, 동그라미재단과 교육전문기관은 멘티에게 내용적 보충이 필요한 부분을 지원합니다. 대학생 학습지원단, 인터넷 강의, 학원 수강의 학습보조수단 중 한 가지가 멘토의 지도 아래 멘티의 학업수준과 학습욕구에 맞추어 선택 제공됩니다. 또한 교재비, 전형료, 재료비 등의 비용도 필요에 따라 개별 지원됩니다.
 
 
   

9.-진로·정서지원-및-인성함양1-300x169.jpg 


10.9.-진로·정서지원-및-인성함양2-300x169.jpg




[진로 · 정서지원 및 인성함양]
전문가 초청 특강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멘티가 꿈을 찾고, 더 성숙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자원봉사를 통해 타인 혹은 지역사회를 돕는 경험을 하며 나눔의 뿌듯함을 느끼게 됩니다.